튜토리얼

쉽게 만들어 보는 CSS페이지 레이아웃(1탄)

작성자 정보

  • 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기존 홈페이지에 있던 레이아웃이나 기타 레이아웃들은 DOCTYPE이나 브라우져에 따라 중앙정렬이 안되는(IE일때 doctype이 strict 타입이 아닐경우 auto margin이 적용되지 않는점 등)점과 처음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소스가 복잡한점 등이 있어 정말 쉽게 이해할수 있고 브라우져나 DOCTYPE에 상관없는 레이아웃 기초를 만들었으니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직접 타이핑 해보시고 익숙해 지길 바라는 뜻에서 튜토리얼 일부분을 이미지로 처리하였습니다.


#BOX는 전체 레이아웃을 감싸는 넓이값(800px)을 가진박스입니다.

#top과 #bottom,#nav는 높이값을 가진 박스입니다.(항상 일정한 높이를 유지)

#main은 #left,#right,#center을 감싸는 박스입니다.

#left,#right은 넓이(200px)를 가지고 있으며 각각 float:left,float:right속성을 가지고 있어 각각 #main의 왼쪽,오른쪽에(여백없음)위치하게 됩니다.

#center도 넓이(380px)을 가지며 이 넓이는 #BOX의 넓이(800px)에서 #left,#right의 넓이값과 여백값(margin-left:10px,margin-right:10px)을 뺀 값입니다.(800px-200px-200px-10px-10px = 380px))

#spacer는 이전 속성을 제거하는 박스이며 어떤용도인지 궁금하시면 <div id="spacer"></div>부분을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너무 짧아서 튜토리얼이라고 하기에도 뭐하네요.나름대로 최선을 다한것이오니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다음 튜토리얼은 #top에 메뉴,로고,검색창,기타 기능들을 넣어 예쁘게 꾸며보겠습니다.

* 넓이값과 높이를 가진 박스에 눈여겨 보시길 바랍니다.
* 백그라운드 색상은 구분이 쉽도록 해논것이오니 삭제해도 무방합니다.
*처음 페이지 로딩시 #main(#left,#right,#center)부분에 컨텐츠가 없으므로 높이가 상당히 낮아 보입니다.컨텐츠가 충분히 채워지면 보기좋게 되므로 높이값 설정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최근글


새댓글


  • 댓글이 없습니다.